생활/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쏘, ‘우쭈쭈마이펫’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차세대애니메이션 제작 지원에 최종 선정
기사입력  2021/04/20 [17:19] 최종편집    뷰티뉴스
  © 뷰티뉴스


‘우쭈쭈마이펫’이 한국콘텐츠진흥원 2021 차세대애니메이션 제작 지원에 최종 선정됐다.

3월 말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는 2020년 말 기준 국내 반려가구수는 604만으로 전체 가구 수의 29.7%를 차지하고, 반려인은 1448만명이라는 ‘2021년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를 발표했다. 이는 2018년 발표 때보다 반려가구수가 4.5% 증가한 수치이며 ‘펫코노미 (반려동물+이코노미)’ 시장 규모는 2027년 6조55억원까지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반려동물 시장이 발전하고 성숙하고 있는 가운데 우리 생활과 가장 오래되고 가장 친근한 반려동물인 강아지와 고양이를 캐릭터화해서 만든 ‘우쭈쭈마이펫’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차세대 애니메이션 제작 지원에 선정돼 올해 말 애니메이션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캐릭터 애니메이션 제작 전문사인 빅톤(대표 박원호)과 캐릭터 기획, 라이선싱 및 마케팅 전문사인 주식회사 우쏘(대표 김종세)가 한 지붕 아래 공존하는 강아지, 고양이의 우정과 집사들의 생활 등을 주제로 해 2D·3D·실사 합성 등 다양한 제작 기법으로 제작하는 이번 애니메이션은 15초 분량의 숏 폼(Short form) 형식으로 만들어져 틱톡(Tiktok), 인스타그램(Instgram), 페이스북(Facebook), 유튜브 숏츠(shorts) 등 20대가 선호하는 뉴미디어 SNS를 통해 주로 노출할 예정이다.

‘부’, ‘따리’, ‘쿵’, ‘따’ 등 귀여운 강아지와 고양이가 주인공인 캐릭터 ‘우쭈쭈 마이펫’은 2020년 4월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신규 캐릭터 IP개발 지원 사업’ 선정 후 행정안전부의 통합 지방세 납부 시스템인 위택스 홍보대사를 맡고 있을 뿐만 아니라 지자체들과 반려동물을 키우며 지켜야 하는 에티켓인 펫티켓(petiquette) 홍보, 반려동물 테마파크 사업, 펫 카페, 폰 테마, 캐릭터 풍선, 봉제인형, 노트북 파우치 상품화 사업 등도 전개하고 있다.

 

뷰티뉴스 인터넷팀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