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문화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예스24, 다섯명의 전문가의 정치 대담 엮은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 1위
기사입력  2020/08/27 [15:59] 최종편집    뷰티뉴스
    ©뷰티뉴스

예스24 8월 4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다섯명의 전문가의 정치 대담을 엮은 <한번도 경험해보지 못한 나라>가 1위에 등극했다. 자녀교육 학습 전문가인 인생 멘토 임작가의 엄마표 완전 학습법을 담은 <완전학습 바이블>은 네 계단 상승해 2위에 올랐다.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과 스스로 공부가 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도와주는 청소년 분야 스테디셀러 <이토록 공부가 재미있어지는 순간> 10만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이 각각 한 계단씩 상승해 3위와 4위로 나타났다. 작가 허지웅이 악성림프종 투병 후 인생에 대해 기록한 신작 에세이 <살고 싶다는 농담>은 세 계단 오른 5위다.

불확실한 경제 상황 속에서 부자가 되기 위한 기회를 잡고자 하는 독자들이 꾸준히 투자 및 재테크 도서를 구매하고 있다.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 The Having>은 11위를 유지했고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 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10만부 기념 리커버 한정판이 세 계단 내려 13위에 안착했다. 주식 전문가 윤재수 저자의 주식투자 입문서 <주식투자 무작정 따라하기> 5차 개정판은 두 계단 오른 17위, 인기 유튜브 채널 ‘삼프로TV_경제의 신과 함께’ 출연자 오건영 작가의 투자 인사이트를 담은 <부의 대이동>은 일곱 계단 하락한 20위로 나타났다.

연예인의 에세이도 인기를 끌고 있다. TV조선의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 출연 이후 화제의 중심에 오른 ‘고딩 파바로티’ 김호중의 라이프스토리를 담은 <트바로티, 김호중>은 9위를 기록했고, 가수이자 프로듀서이면서 JYP엔터테인먼트를 이끄는 사업가인 박진영의 인생을 담은 에세이 <무엇을 위해 살죠?>는 열두 계단 하락한 14위다.

이 밖에도 유튜브 채널 ‘MKTV 김미경 TV’의 스타 강사 김미경이 전하는 코로나19 이후 일자리와 비즈니스 위기 극복을 위한 현실적인 매뉴얼 <김미경의 리부트>가 세 계단 상승해 6위를 차지했고 아이들에게 세계사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주는 <설민석의 세계사 대모험 6>이 전주와 동일한 7위다. 검찰개혁을 둘러싼 우리 사회의 갈등에 대한 기록 <검찰개혁과 촛불시민>은 일곱 계단 내려 8위에 안착했고 말에 품격을 더하고 세상을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는 힘을 주는 어휘력을 키우는 열두 가지 방법 <어른의 어휘력>이 새롭게 10위로 나타났다. 과학자 정재승 교수의 지식 교양 과학 동화 <정재승의 인간탐구보고서 4>와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의 4년 만의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는 전주와 동일한 12위와 15위를 유지했다. 전교 꼴찌에서 전국 1등이 되기까지 공부의 모든 것을 담은 <공부는 절대 나를 배신하지 않는다>는 16위, tvN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의 특별 동화 시리즈 <진짜 진짜 얼굴을 찾아서>가 18위다. 스스로의 감정을 제대로 다룰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기분이 태도가 되지 않게>는 한 계단 올라 19위를 차지했다.

전자책 분야는 대한민국 주식 고수 7인의 투자 전략을 그린 <허영만의 주식 타짜>가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2020 한국 문학의 미래가 될 젊은 작가’ 후보에 오른 정세랑의 <보건교사 안은영>이 2위로 나타났다.

 

뷰티뉴스 인터넷팀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