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금호건설은 인천 검단신도시에 아파트 총 1,452세대 분양
기사입력  2018/10/18 [11:06] 최종편집    뷰티뉴스
  © 뷰티뉴스



금호건설은 인천 검단신도시 AB14블록에서 공공주택 사업인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아파트를 분양한다.

 

인천 서구 원당동 214번지 일원에 짓는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지하 2층, 지상 29층, 13개 동, 총 1,452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주택형은 전용면적 74~84㎡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됐다.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인천지하철1호선 연장선 신설역(2024년예정)이 도보 5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 단지로 서울 및 수도권 이동이 편리하다. 신설역 이용시 계양역까지는 1정거장이며, 계양역에서 공항철도로 환승시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접근 가능하다. 인접해 있는 원당대로 이용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김포한강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로 빠르게 접근할 수 있어 서울 접근이 쉽다.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초중고(예정)가 밀집한 원스톱 교육환경을 갖췄다. 단지내 어린이집을 비롯해 단지 옆으로는 초등학교, 고등학교, 중학교가 나란히 신설될 예정이다. 초등학교부터 고등학교까지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은 단지를 남향 및 판상형 위주로 배치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특히 전가구 공간활용도가 우수한 4베이(Bay)설계를 적용할 예정이다. 건폐율이 11.62%로 동간 거리를 최대한 확보해 사생활을 보호하고, 조경면적(44.56%)이 넓어 쾌적하다.

 

입주민의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을 도입한다. 단지 중앙에는 입주민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잔디마당과 푸름마당,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작은 도서관, 맘스카페, 바이크스테이션 등도 마련해 입주민의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문정권 검단 금호어울림 센트럴 소장은 “검단신도시에 공급되는 첫 번째 공공분양 물량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될 예정이다”며 ”인천지하철1호선 역세권 단지로 중심상업지구, 초·중·고교가(예정) 단지와 맞닿아 있는 등 검단신도시 노른자위에 있어 실수요자들이 많이 찾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모델하우스는 인천 서구 원당동 329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상반기 예정이다.

 

뷰티뉴스 인터넷팀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