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은 화성시 병점복합타운 인근에 총 2,666가구 분양
기사입력  2018/10/10 [11:55] 최종편집    뷰티뉴스
  © 뷰티뉴스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함께 경기도 화성시 병점복합타운 인근에서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을 분양한다.

 

상업과 업무, 병점역(1호선) 등을 갖춘 병점복합타운 개발 최대 수혜지로 꼽히는 단지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675 일원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동, 전용면적 59~134㎡ 2,666가구로 구성된다.
 
실수요자들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이 전체 물량의 94%다. 이 아파트의 가장 큰 장점은 근처에 개발이 추진되고 있는 병점복합타운의 수혜효과가 기대된다는 점이다. 1호선 병점역을 중심으로 개발되는 병점복합타운은 약 37만6000㎡의 용지에 조성될 예정인 복합단지다. 2019년 말 준공을 앞두고 있고, 용지 안에는 상업·주거·업무·근린공원 등 생활 인프라스트럭처를 다양하게 갖출 예정이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병점복합타운과 마주하고 있다. 다양한 상업시설과 업무시설, 근린공원 등을 걸어서 이용 가능하다는 뜻이다. 교통여건도 뛰어나다. 우선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서울을 비롯한 수원·군포·안양 등 인근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병점역을 이용할 경우 고속철도(KTX)·1호선·분당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 두 정거장이면 갈 수 있다. 작년 7월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수도권 철도 급행화 추진 방안에 따르면 병점역 급행 열차 운행 횟수가 지금보다 늘어날 예정이라 교통 편의성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도로 교통도 편리해 단지 인근에 위치한 오산화성고속도로 안녕나들목(IC)을 통해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쉽다.

 

생활 인프라 등 주거환경을 결정하는 요소도 풍부하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병점점)가 가깝고 병점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상권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녹지도 많아 단지 근처에 황구지천이 흐르고 화산생태공원, 구봉산근린공원 등이 가깝다.

 

수영장과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평생교육시설이 있는 `유앤아이센터`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단지 내부로 눈을 돌려보면 뛰어난 설계가 눈길을 끈다. 단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bay) 설계를 적용해 통풍성과 채광성을 극대화했다. 아파트 내부에 알파룸 등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고, 일부 가구는 3면 개방형 구조로 설계됐다.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갖춘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보육 특화단지로 설계돼 유아풀을 갖춘 수영장, 어린이집, 키즈카페, 북카페, 독서실, 도서관 등이 만들어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 커뮤니티 시설과 게스트하우스, 티하우스, 주민카페 등 휴식공간도 마련된다.

 

여기에 단지 내 조경시설을 법정 기준의 3배 수준으로 확보한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된다. 단지와 단지 사이에 자연을 테마로 한 정원을 마련해 입주민들이 밖을 나가지 않고도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이 가능하도록 꾸밀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태안로 157에 문을 열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병점역 인근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374-5(인텔리스테이 오피스텔 상가 103호)에 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뷰티뉴스 인터넷팀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