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 한양이 성남시 중원구 금광동에 255가구 일반 분양
기사입력  2018/08/06 [12:17] 최종편집    뷰티뉴스
   © 뷰티뉴스


오는 8월에 분양하는 한양의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는 경기 성남시 중원구 금광동 2622번지에 있다. 금광3구역 주택 재건축 사업으로 공급하는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5층, 7개동, 전용면적 40㎡∼74㎡ 아파트 711가구로 구성된다. 이 중 255가구가 일반 분양될 예정이다. 

 

금광동 일대는 ‘한양수자인 성남마크뷰’를 포함해 금광1구역, 상대원 3구역 등 인근 재건축·재개발 사업이 이뤄지고 있어 대단지 아파트 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에는 숭신여자중고등학교와 신구대학교, 금광중, 대원중, 하원초가 있다. 지하철 8호선 단대오거리역까지 버스를 타고 15분이면 갈 수 있다. 단대오거리역에서 잠실역까지 20분이면 갈 수 있어 서울 접근성도 높다.

 

가까이에는 성남일반산업단지가 있고 단대오거리 일대에 롯데시네마 성남신흥점, 세이브존 성남점, 이마트 성남점이 있다. 성남일반산업단지가 가까워 출퇴근 수요가 풍부하고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남한산성, 황송공원, 자혜공원, 노루목공원 등이 가까이 있어 녹지 면적이 풍부하다. 

 

 8·2 부동산 대책의 효과가 강남권에서 다소 주춤하자, 정부가 부동산 과열이 발생하고 있는 지역에는 추가 대책을 고려하겠다는 방침을 내놓았다. 이 때문에 서울과 세종을 비롯한 기존 투기지역과 경기 과천, 경기 성남 분당구, 대구 수성구 등 투기과열지구에 해당하는 지역에서도 내집마련이 쉽지 않을 전망이다.

 

일부 수도권 지역의 경우 규제가 촘촘한 서울과 지리적으로는 가깝지만 비교적 부동산 시장의 규제가 크지 않아 내집마련을 하려는 수요자들에게 틈새 시장이 될 수 있다.

 

뷰티뉴스 인터넷팀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