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흑석뉴타운 '시그니처 캐슬', 롯데건설이 청정자연·명품설계가 적용
기사입력  2018/05/21 [11:49] 최종편집    뷰티뉴스
   © 뷰티뉴스


 

롯데건설이 타 구역과는 구별되는 고유의 차별성을 강조한 ‘시그니처 캐슬’을 선보이며 흑석9구역 재개발사업 시공권 확보를 위해 나섰다. 지난 4월 30일 조합원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확정이익 보장제’를 포함한 업계 최초 3D 스마트 영상 사업제안서를 선보이며 사업 입찰을 완료했다.

 

흑석9구역 재개발사업 시공권 확보를 위한 선제 작업이란 점에서 눈길을 끈다.

 

'시그니처 캐슬'은 '바람'과 '꽃'을 외관 디자인 및 설계의 메인 컨셉트로 흑석9구역만의 주거문화를 제시하고 있다. 스카이 라운지와 연결된 꽃잎 모양의 '블라썸 브릿지'는 단지 내 중앙광장과 한강을 즐길 수 있게 했고, 온수풀인 인피니 풀을 통해 하늘 조망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단지 주출입구 '시그니처 게이트'는 국내 최대 높이로 곡선 형태의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웅장함을 더하고 있다. 또 중심 동의 측벽에는 LED 영상을 연출할 수 있는 '미디어 아트월'을 적용하고, 첨단 '커튼월룩'과 3개의 조형물이 어우러진 부출입구 '트리플 엣지 게이트', 만개한 꽃잎을 형상화한 옥탑 조형물인 '블라썸 크라운'을 조성한다.

 

기존 21개동을 11개로 줄여 축구장 2배 크기의 대형 중앙광장을 조성하고 동과 동 사이에는 바람 길을 확보한다. 단지는 맞통풍이 가능한 4베이(Bay), 5베이 구조 설계다. 최대 25.5㎝ 높아진 천장고, 롯데월드타워 시그니엘 레지던스에 적용된 바닥 차음재(60㎜) 및 바닥 슬라브와 세대 경계벽 두께를 기존 210㎜에서 250㎜ 이상으로 강화한다.

 

단지 중앙에는 휴식 공간인 '힐링하우스'와 울창한 숲, 계곡, 강화유리를 통해 계곡 위를 걸을 수 있는 '글래스 워크', '스카이 워크', 1㎞ 숲 터널의 트레킹 코스, 산책로 등 자연과 함께 하는 주거 환경을 제공한다.

 

롯데건설은 롯데만의 특화된 미세먼지, 초고층 기술, 음식물 쓰레기 이송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이다.

 

뷰티뉴스 인터넷팀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