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과학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AURAK, 과학 발전 위해 미국과학진흥회와 협의
기사입력  2018/05/10 [12:01] 최종편집    뷰티뉴스
  © 뷰티뉴스


라스 알카이마 아메리칸 대학교(American University of Ras Al Khaimah, AURAK) 경영진과 알버트 B. 존스(Albert B. Jones) 미국과학진흥회(The American Associ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cience, AAAS) 특별고문과의 만남이 두 기관 간의 향후 협력을 논의하기 위해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주재 미국영사관의 중재로 마련됐다.

AAAS는 모든 사람들을 위해 과학, 공학 및 혁신의 발전에 주력하는 국제 비영리조직이다. 과학계를 선도하는 주요 목소리 중 하나로 이들은 과학정책, 국제 협력 및 외교, STEM 교육 및 공공 참여에 대한 이니셔티브를 주도한다. 이들은 과학 관련 기관에 편견 없는 동료 검토 추천 및 조언을 제공함으로써 과학의 무결성을 촉진하고 옹호한다.

하산 함단 알 알킴(Prof. Hassan Hamdan Al Alkim) AURAK 총장, 스티븐 윌하이트(Prof. Stephen Whilhite) 학술행정 및 학생성공 부총장 겸 교무처장, AURAK의 고위 경영진은 AAAS와 두 기관의 협력을 위한 가능한 방안들을 논의했다. 양측은 추가적인 프로그램 인가와 국제 기관 및 대학들과의 더 많은 파트너십 구축이 중요하다는 점에 뜻을 같이했다.

알버트 고문은 AAAS가 이러한 파트너십 기회를 발전시킬 수 있는 연구 워크숍을 후원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그는 또한 오는 11월 두바이에서 열리는 태양열 10종 경기대회(Solar Decathlon)를 위한 제로 에너지 빌라(Zero Energy Villa) 프로젝트에서 AURAK과 협력할 가능성에 대해서도 언급하며 AURAK에 도움이 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안했다.

하산 총장은 낙관적인 관점으로 앞으로도 AAAS와의 소통을 지속하고 대학의 커리큘럼 개선을 위한 경로를 찾는 데 있어 AURAK에 대한 평가를 받아보기를 원했다. 그는 또한 이번 만남을 가능하게 해준 두바이 주재 미국영사관과의 지속적인 협력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아랍에미리트의 라스 알카이마 아메리칸 대학교(American University of Ras Al Khaimah)는 통합적인 북미식 교육을 제공하는 정부 소유의 고등교육 기관이다. UAE 고등교육 및 과학연구부(Ministry of Higher Education and Scientific Research)의 인가를 받았으며 다양한 분야에 걸쳐 총 22개의 학부 및 석사 과정을 운영한다. 2017년 7월 미국 남부대학 및 학교 평의회(The Southern Association of Colleges and Schools Commission on Colleges, SACSCOC)로부터 회원기관 후보 자격을 취득했다.

 

뷰티뉴스 인터넷팀

ⓒ b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 도배방지 이미지